-
간단한 감자요리 3가지 감자조림 감자볶음 감자채피자간단요리 2022. 5. 21. 18:01728x90반응형
감자요리
감자는 삶아 먹어도 맛있고 볶아먹어도 맛있고 여러 요리로 할 수 있어서 좋아요. 감자는 소화가 잘 되고 열량이 낮은 편이라서 다이어트에 도움도 되고 비타민C도 풍부해요. 감자로 할 수 있는 요리를 엄청 많지만 간단하게 할 수 있고 맛있는 요리를 3가지 해 봤어요.
감자조림
맛있는 감자를 조려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닥이죠. 조림은 조리다가 너무 짜면 물을 더 넣으면 되고 싱거우면 조리면 되어서 요리하기는 편한 편이고 맛도 있죠.
감자조림 준비물
- 감자, 간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
감자조림 레시피
- 감자를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이번에 감자조림 할 때는 물결 칼로 감자를 잘라서 했어요.
- 물을 넣어서 조림해도 괜찮지만 멸치 육수로 하면 더 맛있어서 육수를 넣고 고춧가루, 간장, 다진 마늘을 넣고 뚜껑을 덮고 조려주세요.
- 감자가 다 익었으며 간을 보고 싱거우면 더 조리시면 되고 짜면 육수를 조금 더 넣어서 조리시면 돼요.
감자조림 너무 쉽죠?? 오늘의 반찬으로 추천해요.
감자볶음
감자볶음은 만들기도 쉬운데 맛있어서 요즘 자주 해서 먹고 있어요.
감자볶음 준비물
- 감자, 당근, 양파 , 깨
감자볶음 레시피
- 감자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크기는 너무 크거나 작지 않으면 상관없지만 크기가 비슷하게 잘라 주셔야 볶을 때 고르게 익을 수 있어서 좋아요. 당근은 감자 크기라 비슷하게 잘라서 준비해두시고 양파도 조금 잘라서 준비해 두세요. 양파는 없으면 안 넣으셔도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양파 들어간 것을 좋아해서 양파를 넣어서 볶았답니다.
- 오일을 조금 넉넉하세 두르고 감자를 볶아주다가 감자가 조금 익은 것 같으면 당근도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저는 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볶으면 튀김 느낌도 나서 오일을 조금 넉넉히 두른 후 볶아요. 어느 정도 익으면 마지막에 양파를 넣어서 볶다가 소금을 뿌려서 간을 맞추면 감자볶음 끝!!
- 마지막에 깨를 뿌리시면 됩니다.
감자채 피자
집에서 간단하게 피자를 먹고 싶을 때 감자채 피자를 드셔 보시기를 추천해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너무 좋아요.
감자채 피자 준비물
- 감자, 토마토소스, 치즈 , 방울토마토, 토핑으로 올리고 싶은 야채나 고기
감자채 레시피
- 감자를 최대한 얇게 썰어주세요. 너무 두꺼우면 익는데도 시간이 걸리고 두꺼운 피자가 되어서 얇게 써는 게 좋아요.
- 감자를 잘랐으면 10분~30분 정도 물에 넣어두고 전분이 빠질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 감자를 물어 넣어두는 동안 토핑 재료를 준비해 주시면 돼요.
- 집에 있는 좋아하는 재료를 준비하시며 되는데 저는 옥수수콘, 방울토마토, 버섯을 준비했어요.
- 감자의 전분기가 빠지면 물기를 빼고 부침가루와 밀가루를 넣고 감자에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비닐봉지에 넣고 비비시면 부침가루가 골고루 묻힐 수 있어요.
- 튀김과 전의 중간 정도 되는 오일 양으로 넉넉히 두르고 감자를 얇게 펴주세요.
- 밑부분이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에서 토마토소스를 발라주고 토마토소스가 없으시면 케첩을 바르셔도 돼요. 치즈를 올리고 토핑 재료를 올려주세요. 약불로 낮추시고 뚜껑을 덮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 치즈가 다 녹으면 파슬리가루를 뿌리고 그릇에 담아서 드시면 됩니다.
고기나 햄이 들어가면 더 맛있지만 고기가 없어서 감자가 맛있으니 감자채 피자 맛있더라고요. 간식으로 간단하게 드시기 너무 좋아요.
728x90반응형'간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한 양배추요리 한그릇요리추천 베이컨양배추덮밥 오늘뭐먹지 저녁메뉴추천 집밥메뉴추천 (25) 2022.06.20 버섯 요리 간단한 새송이 버섯 요리 3가지 새송이버섯고추장구이 새송이버섯초무침 새송이버섯버터구이 (33) 2022.05.24 삼겹살에 된장넣어서 볶으면??꼬기된장!!!너무 맛있죠!! (25) 2022.05.15 오늘 집밥 반찬이 고민이시라면 간단한밑반찬만들기 두부조림 간장어묵볶음 마늘종무침 (23) 2022.05.14 간단한 오이 요리 3가지 오이롤초밥 오이냉국 오이크래미 냉채 (19) 2022.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