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녁메뉴 추천 국뭐먹지 아침국 저녁국 케일쌈밥 꽃게라면 김치어묵국 12월 밥상5
    집밥 2022. 4. 18. 17:00
    728x90
    반응형

    집밥

    12월 24일 케일 쌈밥 된장찌개 소불고기 딸기

    두부 듬뿍 넣고 된장찌개 끓이고 케일 쌈밥이랑 같이 먹었어요. 동네 마트에 농산물 직거래 장터가 있는데 싱싱한 채소, 과일을  착한 가격에 팔아서 자주 가는 편인데 케일도 비싸지 않아서 장 보러 갈 때마다 사 와서 먹어요. 케일은 항산화에도 좋고 장에도 좋고 눈 건강, 혈액 건강 등등 아주 좋은 것이 많으니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케일 쌈밥에 당근 별이랑 레몬으로 플레이팅 해봤는데 예뻐서 나름 만족했어요.

     

    케일 쌈밥

    • 소금을 넣고 물을 끓이고 물을 끓으면 케일 줄기부터 넣고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빼줘요.
    • 밥에 소금 간 조금 하시 고케일 위에 밥을 올리고 쌈장을 올리고 월남쌈 싸는 것처럼 밑에서 위로 먼저 접고 양쪽 접어주고 말아 주면 돼요.

     

    12월 25일 꽃게라면 김밥 만두 떡볶이 딸기

    분식은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죠??? 떡볶이에 김밥은 사 먹어도 맛있지만 집에서 내가 먹고 싶은 거 듬뿍 넣고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죠. 라면에 꽃게 한 마리 넣고 끓였더니 바다의 향이 느껴지고 국물이 진짜 맛있었어요. 떡볶이는 떡보다 어묵 , 양배추 좋아해서 떡은 조금만 넣고 어묵이랑 양배추 듬뿍 넣고 만들고 김밥은 볶은 당근 넣어서 만들었더니 김밥이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집에서 보낸 크리스마스이지만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텔레비전 보면서 나름 즐겁게 보냈던 것 같아요.

     

    꽃게라면

    • 꽃게 라면을 끓일 때는 라면 끓일 때보다는 물을 200ml  정도 더 넣어서 물을 끓이세요.
    • 스프랑 라면 넣고 끓으면 손질한 꽃게 넣고 꽃게 다 익으면 꽃게라면 완성!!

     

     

     

    12월 26일 김치 어묵국 연근조림 잡채 메추리알 장조림 방울토마토

     

    겨울에는 뜨끈한 국물이 최고죠.  잘 익은 김치에 어묵 넣고 김치 어묵국 끓여서 아침으로 먹으면 하루가 든든한 것 같아요. 잡채는 재료 준비하고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지만 맛있어서 힘들어도 한 번씩 해서 먹어요. 고기, 파프리카 볶은 거, 어묵, 시금치, 당근 넣어서 잡채 만들었는데 만드는 건 오래 걸리지만 먹는 건 금방이네요. 그냥 잡채로 먹어도 맛있고 잡채 덮밥을 먹어도 너무 맛있죠. 잡채는 맛도 맛있지만 여러 가지 색이 들어가서 알록달록 예뻐서  밥상에 있으면 예뻐서 좋아요.

     

    12월 29일 <소불고기 두부 깻잎전 콩장 군만두>

    고기는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동네 마트에 소고기 세일해서 사 와서 고추장 양념을 해서 소불고기 했는데 고기도 부드럽고 너무 맛있었어요. 집에 당근이 남아있어서 당근이랑 양파, 파 넣고 소불고기 했어요.

     

    전은 종류 상관없이 좋아해서 두부전을 해서 먹었어요. 그냥 두부 전해도 맛있지만 두부랑 깻잎 조화도 좋더라고요

     

    두부 깻잎전

    • 두부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키친타월로 물기 닦은 후 소금을 조금 뿌려서 놔둬요.
    • 씻은 깻잎은 물기를 제거한 후 밀가루를 묻히고 두부를 감싸고 달걀 묻힌 후 오일 두른 프라이팬에 앞뒤로 노릇노릇 구우면 끝!!!

     

    12월 30일 순대볶음 유부초밥 방울토마토

    대학교 다닐 때 학교 근처에 순대볶음 맛있는 집이 있어서 자주 갔었는데 그냥 순대 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가끔씩은 순대볶음이 생각이 나서 순대 사 와서 순대볶음 해 먹어요. 저는 순대볶음에 포인트는 콩나물과 깻잎이라고 생각해요. 집 근처에 순대볶음 맛집을 아직 못 찾아서 직접 해서 먹는데 집 근처에 맛있는 순대볶음 맛집이 있으면 좋겠네요. 순대볶음만 먹기에는 조금 심심할 것 같아서 유부초밥과 함께 먹었어요.

     

    12월 31일 김치 콩나물국 비엔나소시지 시금치무침 두부조림 방울토마토

    저의 콩나물의 사랑은 계속되고 있죠?? 김치 콩나물국 자주자주 먹었네요. 비엔나소시지는 케첩이랑만 먹어도 맛있지만 케첩이랑 머스터드소스를 같이 뿌려서 먹어도 맛있어서 두 가지 다 뿌려서 먹었어요. 소스 두 가지 뿌리고 나면 색도 예쁘고 맛있고 좋네요.

     

    시금치의 효능 중에 시력보호도 있네요. 요즘 컴퓨터랑 휴대폰 많이 해서 눈이 조금 따가웠는데 시금치가 눈에 좋다고 하디 눈을 위해 시금치를 많이 먹어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