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래장 만들기 달래양념장 만드는방법 콩나물 비빔밥 달래장 만드는법 오늘뭐먹지 저녁 메뉴 추천카테고리 없음 2023. 2. 25. 18:00728x90반응형
달래장 만들기 달래장 만드는 방법
얼마 전에 장 보러 가서 달래를 사서 왔어요. 할머니댁에서 달래를 가져와서 자주 먹었는데 올해에는 아직 달래를 가져오지 않아서 달래를 사 왔어요. 달래장 너무 좋아해서 달래양념장 해서 먹어야지 하고 냉장고에 넣어두고 안 해 먹어서 이제는 달래를 먹어야 할 것 같아서 달래를 꺼내서 달래양념장을 만들었어요. 달래 양념장은 달래를 씻기만 하면 금방 만들어서 너무 간단하고 좋아요. 달래 양념장 만들고 콩나물도 삶아서 콩나물 비빔밥을 해서 먹었어요. 달래 양념장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뚝딱이죠!!! 김이랑 같이 먹어도 너무 맛있고 그냥 밥에 달래 양념장 넣어서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죠!! 너무 맛있는 달래 양념장!! 제가 만든 달래양념장 만들기 레시피 소개해볼게요.
달래효능
달래는 비타민C, 칼슘이 풍부해서 식욕부진이나 춘곤증에 좋으며 무기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어서 빈혈을 없애주고 간장 작용을 도와주며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대요. 돼지고기랑 달래를 같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돼지고기와 달래가 음식 궁합이 좋다고 하네요.
달래 씻기
달래는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 준 뒤 1~2분 정도 물에 담가 놓으면 흙이 가라앉아요. 달래 뿌리 부분에 흙을 한뿌리씩 깨끗하게 씻어 주셔야 해요. 뿌리에 흙이 남아 있으면 살살 문질러서 깨끗하게 씻어주시면 돼요. 물을 버리고 다시 흔들어 깨끗이 씻은 후 체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달래 양념장 만들기 준비물
- 달래, 참기름, 간장, 물, 다진 마늘, 통깨, 고춧가루
달래 양념장 만드는 법
- 깨끗하게 씻은 달래를 먹기 좋게 썰어준 뒤 참기름을 한 스푼 정도 넣어서 코팅시켜 주세요. 달래에 바로 양념을 하게 되면 향이 빠르게 없어져서 참기름으로 먼저 코팅시켜 주시면 향을 오래 느끼실 수 있어요. 저는 조금 큼직한 크기로 썰었어요.
- 달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달래를 먹기 좋은 크기고 썰었을 때 종이컵 한 컵 정도의 양의 달래) 간장 4스푼, 물 4스푼, 고춧가루 2스푼 넣어주세요. 간장과 물의 비율의 1:1로 넣어주시면 돼요. 물을 넣지 않으면 너무 짠맛이 강해서 물을 넣어주시면 좋아요.
- 통깨 1 스푼과 다진 마늘 1/2스푼 넣어주세요.
- 재료들을 잘 섞어서 달래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 콩나물을 깨끗하게 씻은 뒤 콩나물이 2/3 정도 잠길 만큼 물을 붓고 뚜껑을 덮고 삶아주세요.
- 강불로 해서 냄비에서 김이 나면 꺼주시면 돼요. 5분 이내로 삶아주시면 돼요.
- 삶은 콩나물을 찬물로 헹구어주시면 아삭한 식감을 느끼실 수 있어요. 삶은 콩나물은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 그릇에 밥을 넣고 콩나물을 담아주세요.
- 적당량의 달래장을 넣어주세요.
- 맛있게 밥을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달래장 넣은 콩나물 비빔밥 맛
콩나물 삶아서 달래양념장만 넣고 비벼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요. 달래향도 너무 좋고 콩나물도 너무 맛있어서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네요. 배추 넣고 끓인 된장찌개랑 같이 먹었는데 역시 비빔밥에는 된장찌개가 너무 잘 어울리네요. 달래를 뿌리 부분 흙 씻는 게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맛있어서 먹고 나면 귀찮음을 다 잊게 해 주네요. 오늘 저녁메뉴로 달래 양념장 만들어서 콩나물 비빔밥 어떠세요???
728x90반응형